HOME 수도회 소개
     
   
     
   
 
 
   
 

수도 생활에 대한 성소의 표징을 드러내 보이고 수도 생활과 카리스마를 알기 원하는 젊은이들의 신앙 성장과 성소 식별을 위한 여정입니다.

기본적인 공동체 생활 체험, 인성 검사 등 내적 작업을 위한 양성 프로그램에 따라 자신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수도 공동체 안에서 성숙한 그리스도인으로 성장해 나가는 여정의 체험을 시작합니다.

     
   
 
 
   
 
수도회의 일원이 되기를 희망하는 젊은이들이 양성 지침에 따라 올곧은 지향으로 하느님의 부르심을 따르기 위해 준비합니다.

청원자는 개별적으로 자신의 수도 성소를 확인하고, 공동체는 청원 자매가 거룩한 열정의 딸로서 받아들일 수 있는 성향과 소임 수행 능력들을 지니고 있는지 함께 식별합니다.

     
   
 
   
 

수련기는 수도회의 삶이 시작되는 기간입니다. 더불어 기도, 의식 성찰, 학업, 형제적 생활에 대해 보다 깊게 강화하고 개별적인 성소와 결심을 더욱 면밀히 식별하는 시기입니다. 교회의 가르침, 수도회 회헌과 회칙을 배우고 수도회 카리스마와 영성을 심화 학습합니다. 예수님과의 ‘사랑의 친교’를 더욱 깊고 굳건히 하며, 수도회의 여러 사도직을 체험합니다.

공동체와의 깊은 유대를 통하여 구체적인 봉헌의 삶을 배우고 익히면서 수도 생활의 기틀을 튼튼히 다지는 시기를 보냅니다.

 
   
   
 
 
   
 

수련기를 마치면 정결, 청빈, 순명 그리고 로가떼(Rogate-제4서원) 서원을 통해 수도 가족의 일원이 되어 수도회 규칙에 따라 예수님을 따르는 삶을 시작합니다. 유기 서원기는 개인의 능력에 적합한 체계적, 영적, 사목적, 이론적 그리고 실천적인 양성을 통하여 봉헌과 로가떼(ROGATE)의 사명을 지속적으로 심화시키는 기간입니다.

다양한 사도직 체험과 학업을 통해 영신적, 인격적 수련을 계속하며 책임 있는 수도자로서 성장하는 시기입니다. 이 기간 동안 수도자들은 그리스도의 충실한 제자가 되기 위해 공동체 생활과 사도직 안에서 봉사의 기쁨을 배우며 복음 정신을 내면화하고 실현하도록 노력합니다.

 
     
   
 
 
   
 

종신서원은 유기서원기를 마감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와 더욱 굳건하게 결합한 신부로서의 교회의 모습으로 전 생애를 그분과 영원히 함께 하겠다고 교회와 수도회 앞에서 서약합니다. 종신서원으로써 거룩한 열정의 딸은 하느님과 교회를 섬기는 가운데 완전한 사랑으로 ‘로가떼(ROGATE)’의 그리스도를 따르는 여정에서 가장 중요한 공식적인 서원을 발하는 것이며, 이로써 완전한 '거룩한 열정의 딸 수도회' 회원이 됩니다.

※거룩한 열정의 딸 수도회 회원은 가난, 순명, 정결의 3대 서원 외에 4번째 서원인 로가테(ROGATE)를 위하여 자신의 모든 삶을 봉헌하기를 하느님과 교회 앞에서 서약합니다.

 
     
   
 
 
   
 

이 세상에서 참된 하느님 나라를 드러내기 위한 주님의 부르심은 삶의 구체적인 상황 안에서 성령께 대한 신뢰와 순종의 지속적인 식별을 요구합니다. 또한 수도회의 생명력은 창설자의 정신에 따라 로가떼(ROGATE)의 그리스도로서 변모되고, 사람들의 필요에 응답하는 거룩한 열정의 딸 각자의 삶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들의 봉헌과 카리스마 그리고 수도회 사명의 의미를 지속적으로 심화시키며, 영성적이고 교의적이며 전문적인 양성을 끊임없이 계속해 나가도록 노력합니다.

 
   

 

청원기 수련기 유기서원 종신서원 지속적인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