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안토니오 후원회
   
 
 
 
 

‘안토니오 후원회’는 거룩한 열정의 딸 수도회 활동을 후원 협력하고, 교회에 복음적 일꾼들을 보내달라고 청원하는 ‘로가떼(ROGATE)’의 영성을 함께 살아가는 평신도 가족 모임의 고유한 이름입니다. 저희 거룩한 열정의 딸들은 후원회 가족 모두의 신앙 여정을 함께 합니다. 후원회 가족 한 분 한 분의 근심에 귀 기울이고, 각자의 지향과 필요를 위해 저희 거룩한 열정의 딸들은 매일의 기도 안에서 여러분을 기억합니다.

안토니오 후원회 가족 모든 분의 영적·물적 후원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보내주시는 후원금은 도움이 필요한 곳에 소중하게 쓰여질 것이며, 저희 거룩한 열정의 딸들의 봉헌 생활과 기도의 삶으로써 늘 보답하겠습니다.

 

 
 
 
 
 

1887년, 유럽 전역에 콜레라가 창궐하던 때에 신앙심 깊고 부유했던 어느 한 부인이 “만일 안토니오 성인이 저의 아이들을 저 무서운 전염병에서 보호해 주신다면 안니발레 신부의 고아들에게 빵을 제공하겠습니다.”라고 약속하며 기도를 부탁했습니다. 고아원 아이들과 성 안나발레 사제는 그 부인의 아이들을 위해 함께 기도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을 죽음으로 몰아갔던 콜레라가 지나가고, 다행히 부인의 아이들은 콜레라의 위협으로부터 무사할 수 있었습니다. 메씨나에서 이탈리아 전역으로 그리고 전 세계로 퍼져나간 ‘안토니오의 빵’의 기원은 이렇게 해서 시작되었던 것입니다.

그 후 이 기적의 안토니오 성인은 안니발레 신부의 수많은 자선 사업에 성인 전구를 통하여 항상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안니발레 신부는 자신의 모든 고아원을 안토니오 성인의 보호 아래 맡겼습니다. 안니발레 신부는 “저 위대한 성인이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나의 사랑을 굽어 보시어 내가 겪는 모든 어려움들을 극복하도록 언제나 도우실 것이다.” 라고 생각했습니다.